건강
삶의 질을 바꾸는 ‘5가지 습관’…작은 변화가 만드는 ‘건강한 인생 공식’
작은 습관이 만드는 ‘건강 수명’ 건강한 삶은 거창한 계획에서 시작되지 않습니다. 자신을 기분 좋게 만드는 행동을 꾸준히 실천하는 것, 그것이 건강한 라이프스타일의 핵심입니다.
규칙적인 식사, 적절한 운동, 충분한 휴식, 그리고 긍정적인 마음가짐은 질병을 예방하고, 수명을 늘리며, 삶의 질을 높이는 가장 단순하지만 강력한 방법입니다. 질병 예방과 장수의 과학 한 연구에 따르면 과일과 채소를 풍부히 섭취한 사람은 심혈관 질환 위험이 현저히 낮았습니다. 또한 하루에 과일·채소 섭취량을 66g 늘리면 제2형 당뇨병 발생 위험이 25% 감소했습니다.
비슷하게, 통곡물을 자주 먹은 사람은 당뇨병 발병률이 29% 더 낮았고, 하루 11분만 활발히 움직여도 조기 사망 위험이 크게 줄어드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결국 균형 잡힌 식단과 꾸준한 운동은 약보다 강력한 ‘예방 약처방’인 셈입니다.
특히 50세 이후라도, 담배를 피우지 않고, 체중을 적정 수준으로 유지하며, 매일 30분 이상 움직이고 절제된 음주 습관을 유지한다면 최대 14년 더 오래 살 수 있다는 연구도 있습니다. 건강은 최고의 절약 건강검진과 정기 진료는 질병의 조기 발견에 필수적이지만, 스스로 건강을 지키는
2025.11.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