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
“먹자마자 두뇌 풀가동?!”... 의사들이 작정하고 찾아낸 ‘뇌섹 간식’
“당신이 먹는 것이 곧 당신이다(You are what you eat)”라는 격언은 뇌 건강과의 연관성을 고려할 때 특히 더 큰 설득력을 얻는다.
녹색 잎채소의 인지 기능 개선 효과나 케피어(kefir)가 기억력 향상 및 염증성 사이토카인 수치를 낮추는 데 도움이 된다는 이전 연구들은 음식이 우리 정신에 미치는 지대한 영향을 입증해왔다.
그리고 이제, 건강에 해로운 간식을 ‘피칸(pecan)’으로 대체하는 것만으로도 즉각적인 두뇌 기능 향상을 경험할 수 있다는 새로운 연구 결과가 발표되어 학계와 대중의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뇌 기능 즉각 향상, 연구로 입증되다 최근 저명한 국제학술지 ‘영양 신경과학(Nutritional Neuroscience)’에 발표된 연구는 피칸이 기억력과 인지 기능에 미치는 긍정적인 영향을 조명했다. 이 연구는 피칸에 함유된 특정 성분이 어떻게 단시간 내에 뇌 활동을 촉진하는지를 과학적으로 탐구했다. 연구는 18세에서 30세 사이의 건강한 성인 31명을 대상으로 진행되었다. 참가자들은 무작위로 두 그룹으로 나뉘어, 한 세션에서는 한 그룹이 피칸이 강화된 셰이크를, 다른 그룹은 맛과 질감이 유사한 초콜릿 셰이크(대조군)를 섭취했다.
2025.07.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