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
‘풍성한 머리를 만드는 8가지 비결’...“아직도 이런 미신을 믿으시나요?”
“모발은 당신의 건강을 비추는 거울입니다” 윤기 나고 풍성한 머릿결은 단순한 미용의 상징을 넘어 건강의 지표이기도 합니다. 하지만 나이, 스트레스, 염색, 영양 불균형 등 다양한 요인으로 머리카락이 점점 가늘어지고, 쉽게 끊기거나 빠지는 것을 경험하는 사람들이 늘고 있습니다.
미국 피부과 전문의들은 “머리카락의 굵기는 모낭의 크기에 의해 결정됩니다. 따라서 모발을 두껍게 하려면 먼저 두피 건강을 회복해야 합니다.”라고 강조합니다.
전문가들은 두피 관리뿐 아니라 영양, 생활 습관, 제품 선택까지 다방면에서의 접근이 필요하다고 조언합니다. 아래는 실제 피부과 전문의와 트리콜로지스트(모발 전문가)들이 추천하는 ‘건강하고 두꺼운 머릿결’을 만드는 8가지 방법입니다.
1.영양이 모발의 시작이다 – ‘단백질·철분·비타민 D’ 챙기기 전문가들은 “모발은 생존에 필수적인 조직이 아니기 때문에 영양이 부족하면 가장 먼저 영향을 받는 부위입니다.” 즉, 미세한 영양 결핍도 머리카락 성장에 큰 영향을 줍니다. 철분, 아연, 비타민 D, 비타민 B군 등이 부족하면 모근이 약해지고 모발이 가늘어지거나 쉽게 끊어집니다.
권장 식품:
-닭고기, 소고기, 달걀
-아몬드, 호두, 퀴노아
2025.11.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