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
“피부 좋은 비결이 뭐야?”...‘흠 없는, 젊어 보이는’ 피부를 위한 식이 습관 5가지
피부는 단순히 외관을 꾸미는 기관이 아니라, 몸 전체의 건강 상태를 반영하는 중요한 장기입니다. 한 스탠포드대 교수는 “우리의 피부는 다른 장기들과 시스템의 건강 상태를 사실상 보여준다”고 말합니다. 그가 강조하는 핵심 중 하나는 바로 식단이 피부 염증을 줄이고, 여드름·건선·조기 노화 등을 막는 데 결정적인 역할을 한다는 것입니다.
이제 전문가들이 제시한 젊고 맑은 피부를 위해 꼭 실천해야 할 식이습관 다섯 가지를 살펴보겠습니다. 1. 가공되지 않거나 최소 가공된 음식 위주로 먹기 피부 친화적인 영양의 기초는 단순합니다. 신선한 과일·채소·저지방 단백질·통곡물·올리브오일이나 견과류 같은 건강한 지방 위주로 식사를 구성하는 것입니다.
반대로 설탕과 지방이 과다하고, 가공식품이 많은 식단은 체내 염증 경로를 자극하며 여드름·피부 붉음·피부 노화를 악화시킬 수 있다고 전문가들은 경고합니다.
즉, “피부관리 = 화장품 많은 것”이 아니라 “피부관리 = 먹는 것부터 바르게 하기”라는 인식이 필요합니다. 2. 저염증 식사 패턴 따르기 해당 교수팀은 지중해식이나 팔레오식 같은 식단을 권장합니다. 이런 패턴은 전체적으로 가공식품을 줄이고, 염증을 유발하는 성분을 최소화하
2025.10.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