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KGM, 이번엔 제대로 칼 갈았다!” 무쏘 EV 디자인 공개, 역대급 픽업트럭 탄생 예고!
“KGM이 드디어 일을 냈다!” KGM이 14일, 국내 최초의 전기 픽업트럭 ‘무쏘 EV’의 외관 디자인을 공개하며, 국내 픽업트럭 시장에 강력한 출사표를 던졌다. O100 콘셉트카의 디자인을 그대로 계승, 강렬하면서도 세련된 디자인과 SUV를 뛰어넘는 실용성으로 무장한 무쏘 EV는, 침체된 국내 자동차 시장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을 ‘게임 체인저’로 주목받고 있다. “콘셉트카와 차이점 찾기?” 디자인 완성도 ‘UP’, 비례감 ‘최고’!
무쏘 EV는 O100 콘셉트카와 거의 동일한 디자인으로, 양산차와 콘셉트카의 차이점을 찾아보기 힘들 정도다. 오히려 콘셉트카보다 디테일을 개선, 디자인 완성도를 더욱 높였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특히, 후드와 데크의 비율, 뒷문에 각도를 꺾어 데크가 더 길어 보이게 하는 스타일링, 2열 창문 크기를 줄이고 C필러를 두껍게 처리한 디자인은, 지금까지 국내 픽업트럭에서는 볼 수 없었던 혁신적인 시도다. “다이아몬드 커팅 휠, 펜더 라인!” 작지만 강렬한 존재감!
중형급 픽업트럭인 무쏘 EV는 자칫하면 작아 보일 수 있는 크기지만, 다이아몬드 커팅 휠, 휠하우스, 펜더, 적재함 라인 등 곳곳에 포인트를 주어, 작지만 강렬한 존
2025.02.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