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TT
“이토록 화려하고, 이토록 애절하다”… 넷플릭스, 할리우드 vs 한국 뮤지컬 영화
“오늘 밤, 춤과 노래가 있는 영화 한 편 어때?”
요즘같이 감성 충만해지는 가을 밤 리모컨을 들고 스트리밍 서비스를 헤매다 보면 문득 뮤지컬 영화가 끌리는 날이 있다. 아쉽게도 현재 넷플릭스 한국에서는 ‘라라랜드’나 ‘시카고’ 같은 명작들은 서비스가 끝났다.
하지만, 현재에도 넷플릭스에는 당신이 미처 발견하지 못했던 다채로운 매력의 뮤지컬 영화들이 많이 있다. 화려한 쇼와 깊은 메시지를 담은 할리우드 작품부터, 우리의 정서를 어루만지는 한국 작품까지. ‘오늘 밤’을 책임질 넷플릭스 뮤지컬 영화들을 소개한다. 화려함과 울림, 할리우드의 스펙터클 할리우드 뮤지컬 영화의 강점은 단연 압도적인 스케일과 화려한 퍼포먼스다. 메릴 스트립, 니콜 키드먼, 제임스 코든 등 이름만 들어도 쟁쟁한 배우들이 총출동한 ‘더 프롬(The Prom)’은 그 정점을 보여준다.
이야기는 여자친구와 프롬(졸업 파티)에 갈 수 없게 된 시골 소녀 엠마의 사연으로 시작한다. 한물간 브로드웨이 스타들이 자신의 이미지 쇄신을 위해 엠마를 돕겠다며 나서면서 유쾌하고 따뜻한 소동이 벌어진다.
LGBTQ+라는 사회적 메시지를 화려하고 신나는 브로드웨이 스타일의 음악과 춤으로 풀어내 어깨를 들썩이게
2025.10.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