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
‘그럼 나이 티 나는데..’ Z세대가 진부하다고 말하는 밀레니얼 세대의 5가지 행동
32세 밀레니얼 세대의 한 여성은 자신의 틱톡 영상에 “밀레니얼 코어”, “진부하다”는 댓글이 달리는 걸 보고 혼란을 느꼈습니다. 그래서 그녀는 가장 솔직한 의견을 얻을 수 있기 위해 바로 그녀보다 어린 Z세대 여동생에게 물었습니다.
“우리 세대가 보기 어색하고 ‘진부하다‘고 생각하는 행동이 뭐야?”
그 질문에 동생이 뱉은 다섯 가지 답변은, 밀레니얼 세대에게 적잖은 충격을 안겼고 온라인에서도 큰 반향을 일으켰습니다.
이 기사에서는 Z세대 동생이 지적한 5가지 ‘진부한’ 밀레니얼 행동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1.패션 스타일 “언니 세대의 ‘프렌치 턱’, 상의를 바지 안으로 살짝 넣는 스타일… 그거 완전 나이 티 난다”는 평가가 나왔습니다.
Z세대는 옷을 일부러 덜 편하게 입거나, 더 자연스럽게 흘러내리는 스타일을 선호하며, 반대로 ‘잘 갖춰 입고 들어가는 클럽 복장’, ‘억지로 포즈 잡는 사진’ 등을 진부하다고 봅니다. 2.소셜 미디어 행태 밀레니얼 세대가 주도했던 ‘완벽하게 편집된 영상’, ‘머뭇거리는 카메라 앞 깜짝 정지’, 해시태그 문구들. Z세대 동생은 이런 것들을 “다이렉트로 나이 드러난다”라고 지적했습니다. 3.셀카와 표정 카메라 전쟁 “피스사인
2025.10.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