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이슈
“죽고 싶을 때 오히려 살고 싶었다”… 1300만 유튜버, 눈물로 전한 ‘이 말’
먹방 유튜버 쯔양이 ‘2025 MBC 방송연예대상’에서 인기상을 수상하며 눈물의 소감을 전했다.
지난 29일 열린 시상식에서 자신의 이름이 호명되자 쯔양은 전혀 예상하지 못했다는 듯 감격스러운 표정으로 무대에 올랐다. 그는 “제가 진짜 수상을 생각 안 하고 왔다”며 북받치는 감정을 추스르며 입을 열었다.
쯔양은 “우선은 이렇게 큰 상을 주셔서 정말 감사드린다”며 ‘전지적 참견 시점’ 제작진에게 고마움을 표했다. 그는 “작가님들, 감독님들, 카메라 감독님들, 팀원분들 항상 밝게 친절하게 대해 주셔서 너무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이어 “곧 유튜브 구독자 1300만 명을 앞두고 있는데, 구독자분들께 너무 감사드리고 엄마 아빠 사랑한다”고 덧붙이며 가족에 대한 애정도 드러냈다.
죽을 만큼 힘들 때 오히려 살고 싶었다
이날 수상소감의 백미는 힘들었던 지난날을 회상하며 꺼내놓은 진솔한 고백이었다. 쯔양은 “제가 사실 굉장히 힘든 일이 많이 있다고 생각했다. 죽을 만큼 힘들다고 생각했는데, 진짜 막상 죽을 만큼 힘들 때가 찾아오니 오히려 살고 싶다는 생각이 들더라”고 털어놨다.
그는 “그래서 엄청 열심히 했다. 살고 싶어서 엄청 열심히 일했는데, 그 모든 순간이 있
2025.12.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