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강인(이강인 SNS)
이강인(이강인 SNS)
대한민국 축구의 살아있는 전설 박지성과 한국 축구의 미래 파리 생제르맹(PSG) 이강인이 한 팀에서 뛴다? 꿈같은 이야기가 현실이 된다. 바로 7인제 축구대회 킹스 월드컵에서 말이다.

킹스 월드컵은 오는 1월 2일부터 박지성과 이강인을 비롯해 네이미르(브라질), 아구에로(아르헨티나), 치차리토(멕시코) 등 세계적인 축구 스타 선수들이 대거 출전하는 7인제 축구대회다.
박지성(슛포러브 SNS)
박지성(슛포러브 SNS)
FC 바르셀로나와 맨체스터 유나이티드를 거친 스페인 축구의 전설 제라드 피케가 은퇴 후 스페인 유명 스트리머들과 함께 창설한 7인제 축구 리그 ‘킹스 리그’에서 개최하는 대회다.

킹스 리그는 기존 축구의 방식보다 더욱 생동감 넘치고 빠른 템포를 추구한다. 기존 축구에서 지적받은 시간끌기, 긴장감 떨어지는 경기력 등을 보완하고 더욱 엔터테인먼트 적 요소를 더한 것이 특징이다.
슛포러브(슛포러브 SNS)
슛포러브(슛포러브 SNS)
경기 시간을 전후반 각 20분씩 총 40분으로 짧은 시간동안 진행된다. 경기를 하는 이와 보는 이 모두 집중력있게 즐길 수 있도록 짧은 시간동안 진행하는 것이다. 특히, 오프사이드나 선수 교체 제한이 없어 경기의 흐름도 그대로 이어나갈 수 있다.

엔터테인먼트 적 요소를 더한 만큼 엘리트 선수와 스트리머, 인플루언서 등 참가자들의 면면도 다양하다.
감스트 슛포러브(슛포러브 SNS)
감스트 슛포러브(슛포러브 SNS)
한국 팀에는 한국 축구의 전설 박지성을 비롯해 파리 생제르맹의 이강인, 스트리머 감스트·슛포러브 등이 참가한다.

이밖에 네이마르·카카·하메스 로드리게스·세르히오 아구에로·마리오 괴체·치차리토 등 전현직 선수들이 이름을 올리며 월드컵 못지 않은 기대감이 전해지고 있다.
킹스 월드컵 대회 개요(사진=SOOP 제공)
킹스 월드컵 대회 개요(사진=SOOP 제공)
한편, 킹스 월드컵 2025는 내년 1월 2일부터 이탈리아 토리노에서 개최된다. 국내 중계는 SOOP가 독점 진행한다.

김동현 기자 kdh@news-w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