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차여행, 섬 여행, 농촌 체험까지!
최대 50% 할인 혜택부터 풍성한 이벤트까지!
‘여행가는 가을’ 캠페인, 풍성한 혜택으로 국내 여행 활성화에 박차여행가는 가을 포스터 / 출처 : 한국관광공사
이번 캠페인은 ‘여행하기 좋은 계절, 가을’이라는 테마 아래, 관광객들에게 보다 경제적이고 풍성한 여행 경험을 제공하는 데 초점을 맞추었다. 특히, 교통, 숙박, 관광 등 여행의 주요 요소들을 아우르는 다양한 혜택과 이벤트를 통해 국민들의 국내 여행 참여를 적극 장려할 계획이다.
여행가는 가을 포스터, 문화체육관광부·한국관광공사
가을 정취를 만끽하며 기차 여행을 즐기고 싶다면 주목해야 할 혜택이다.
관광열차 5개 노선(서해금빛열차, 남도해양열차, 동해산타열차, 정선아리랑열차, 백두대간협곡열차)을 대상으로 주중 및 주말 최대 50%까지 승차권 할인을 제공한다. 젊은 여행객들에게 인기 있는 내일로 패스는 1만원 정액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 가능하다.
철도 할인 프로모션은 10월 15일부터 11월 30일까지 코레일 홈페이지에서 예약 가능하며, 탑승 기간은 11월 1일부터 11월 30일까지다.
2. 농촌 관광 활성화 위한 ‘농촌투어패스’:
인구 감소로 어려움을 겪는 농촌 지역의 관광 활성화를 위한 ‘농촌투어패스’도 주목할 만하다.
공주시, 김제시, 남원시 등 23개 인구감소지역을 여행하는 관광객들은 버스 및 열차 승차권 10%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해당 지역 관광지 방문 인증 시에는 40% 상당의 열차 할인 쿠폰이 추가로 제공된다. ‘농촌투어패스’ 상품 구매 시에는 버스, 전동킥보드 등 교통비를 최대 1만원까지 지원받을 수 있다.
8월 1일부터 예산 소진 시까지 ‘티머니GO’ 또는 ‘코레일톡’ 앱을 통해 이용 가능하다.
3. 섬 여행객 위한 ‘2024 바다로 티켓’:
섬 여행을 계획 중이라면 ‘2024 바다로 티켓’을 통해 선박 운임 할인 혜택을 누릴 수 있다.
‘바다로 티켓’ 구매 시 주중에는 50% 이상, 주말(공휴일)에는 20% 이상 운임 할인이 적용된다. 만 26세 이상 35세 이하 내외국인은 연간이용권(겨울권)을, 만 25세 이하 자녀를 포함한 가족 여행객은 연간가족권(겨울가족권)을 구매하여 최대 12회까지 할인 혜택을 누릴 수 있다.
‘가보고싶은섬’ 웹사이트에서 티켓 구매 및 승선권 예매 시 할인 적용이 가능하다.
4. 숙박비 부담 덜어주는 할인 쿠폰:
‘여행가는 가을’ 캠페인은 숙박비 부담을 덜어주는 다양한 할인 쿠폰도 제공한다.
비수도권 지역(서울, 경기, 인천 제외) 숙박 시설 이용 시 7만원 이상 숙박 상품 예약 시 3만원, 7만원 미만 시 2만원 할인 쿠폰을 발급받을 수 있다. 쿠폰 발급 기간은 8월 27일부터 11월 17일까지이며, 입실 기간은 9월 9일부터 11월 24일까지다.
한국관광 품질인증 숙소 예약 시에도 동일한 조건으로 할인 쿠폰이 제공된다. 쿠폰 발급 기간은 10월 25일부터 11월 8일까지, 입실 기간은 10월 25일부터 11월 30일까지다.
5. 다채로운 이벤트로 여행의 재미 더하기:
‘여행가는 가을’ 캠페인 기간 동안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된다.
‘여행가는 가을 기차로 떠나는 로컬 여행’, ‘여행수기 공모 이벤트’, ‘관광두레 로컬여행 인증 이벤트’, ‘HIKR 신비한 로컬 잡화점 전시 이벤트’, ‘디지털 관광주민증 혜택지 여행추천 이벤트’, ‘벨포레 1+1 우정여행 이벤트’ 등이 마련되어 여행객들에게 풍성한 즐길 거리를 제공한다.
여행가는 가을 포스터 지역별 이벤트 / 출처 : 한국관광공사
장해영 기자 jang99@news-w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