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포터 EV 나와!” 기아 PV5 픽업트럭, 유럽 혹한기 테스트 포착! 봉고3 EV 대체하나?
“카니발, 스타리아도 아닌 픽업트럭이 아빠들의 관심을 한 몸에?” 기아가 상용 전기차 시장 공략을 위해 개발 중인 PV5 픽업트럭이 유럽에서 혹한기 테스트 중 포착되며, 뜨거운 화제를 모으고 있다. 기존에 알려진 밴 모델뿐만 아니라, 픽업트럭 형태의 PV5까지 개발 중이라는 사실이 확인되면서, 현대차 포터 EV, 봉고3 EV와의 경쟁은 물론, 국내 상용 전기차 시장에 지각변동을 예고하고 있다. “밴과 똑같은 앞모습, 완전히 개방된 적재함!” 픽업트럭 버전, 실용성 UP!
공개된 스파이샷에 따르면, PV5 픽업트럭의 전면부 디자인은 기존 밴 모델과 거의 동일하다. 작은 보닛, 기존과 같은 사이드 미러, A필러 뒤쪽의 작은 코너 윈도우까지 유지되었지만, 후면부는 완전히 개방된 적재 공간으로 설계, 픽업트럭 특유의 실용성을 강조했다.
운전석 뒤쪽에 보호 격벽을 설치하고, 적재 공간은 최소 1.5미터 이상으로 예상되어, 일반적인 소형 트럭과 유사한 크기로 물류 운송이나 건설 현장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용될 것으로 기대된다. “포터 EV, 봉고3 EV 나와!” 모듈형 플랫폼으로 냉동 탑차, 카고 트럭까지!
PV5 픽업트럭은 현대차 포터 EV와 직접적인 경쟁 구도를
2025.03.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