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럽 최고 권위 시상식 석권에 콧대 높은 독일도 “엄지 척!”… EV3 열풍, 한국까지 이어질까?
ݱ
EV3 (출처=기아)
기아의 야심작 전기 SUV ‘EV3’가 유럽을 뜨겁게 달구고 있다. 출시도 전에 쟁쟁한 경쟁자들을 제치고 ‘2024 골든 스티어링 휠 어워드’에서 ‘4만 유로 미만 최고의 차’ 자리에 오르며 “역시 기아!”라는 찬사를 받고 있다. 마치 K팝 스타가 빌보드 차트를 휩쓰는 듯한 EV3의 활약에 전 세계 자동차 업계가 주목하고 있다.
ݱ
기아 EV3 (출처=기아)
605km 주행거리에 넓은 공간까지… 심사위원 “가성비 최고!” 극찬 쏟아져
깐깐하기로 소문난 독일 자동차 전문가들도 EV3의 매력에 푹 빠졌다. 18명의 심사위원단은 EV3의 605km라는 압도적인 주행거리와 넓은 실내 공간, 다양한 편의사양에 높은 점수를 주었다. 마치 “가성비 끝판왕”이라고 외치는 듯한 EV3의 매력에 심사위원들은 혀를 내둘렀다.
ݱ
기아 EV3 (출처=기아)
아우토빌트 수석 에디터 로빈 호닉은 “EV3는 뛰어난 가성비는 물론, 7년 보증이라는 파격적인 조건까지 제공한다”며 극찬을 아끼지 않았다. EV3가 소비자들의 불안감을 해소하고 전기차 시장의 판도를 바꿀 게임 체인저가 될 것이라는 기대감을 드러냈다.
ݱ
기아 EV3 (출처=기아)
유럽 넘어 한국까지… EV3 열풍, 어디까지 이어질까?
EV3의 인기는 유럽에 국한되지 않는다. 국내에서도 7월 출시 이후 4개월 만에 1만 대 이상 판매되며 돌풍을 일으키고 있다. 전기차 시장의 성장세가 주춤한 상황에서도 EV3는 꾸준한 판매량을 기록하며 “역시 믿고 타는 기아차”라는 명성을 다시 한번 증명했다.
ݱ
기아는 EV3의 성공적인 유럽 시장 안착을 위해 공격적인 마케팅을 펼치고 있다. 26개국에서 500여 명의 기자를 초청해 대규모 시승 행사를 개최하는 등 EV3 알리기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연간 6만 대 판매 목표를 향해 거침없이 질주하는 EV3의 모습은 마치 “유럽 정복은 시간문제”라고 선언하는 듯하다.
ݱ
기아 EV3 (출처=기아)
기아, 전기차 시장 리더십 굳힌다… EV 시리즈로 글로벌 질주!
EV3의 성공은 기아의 전기차 전략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고 있다. ‘2023 골든 스티어링 휠 어워드’에서 최고의 패밀리카로 선정된 EV9과 함께 기아는 전기차 시장의 강력한 리더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앞으로도 기아는 다양한 EV 시리즈를 선보이며 글로벌 전기차 시장을 선도해 나갈 것으로 예상된다.
ݱ
EV3의 뜨거운 인기는 단순한 판매량 증가를 넘어 기아의 브랜드 가치를 한 단계 끌어올리는 기폭제가 될 것이다. 과연 EV3가 전 세계 전기차 시장에 어떤 파장을 일으킬지 기대감이 고조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