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MW, 고성능 컴팩트 쿠페 ‘뉴 M2’ 국내 출시… 강력한 성능과 매혹적인 디자인으로 무장!

BMW 신형 M2 (츨처=BMW)
BMW가 스포츠카 팬들을 심쿵하게 만들 ‘뉴 M2’를 들고 나왔다. 2세대 부분변경 모델이지만 “이건 풀체인지 아니야?” 싶을 정도로 파격적인 변화를 선보인 것이다. 강력한 주행 성능은 기본, BMW M 디비전만의 모터스포츠 감성을 가득 담은 디자인, 그리고 첨단 디지털 기능까지… “모든 것이 완벽해졌다!” BMW 뉴 M2는 운전의 즐거움을 극대화하는 진정한 드라이빙 머신으로 재탄생했다.

BMW 신형 M2 측면 (츨처=BMW)
“심쿵 주의보 발령!”… 스포티함과 섹시함을 모두 갖춘 디자인
BMW 뉴 M2는 2-도어 쿠페만의 컴팩트하고 스포티한 비율에 새로운 디자인 요소를 더해 더욱 매력적인 모습으로 변신했다. 실버 색상의 M 경합금 휠은 시선을 사로잡으며, 블랙 크롬 컬러의 배기 테일 파이프와 M 카본 루프는 스포티한 매력을 더한다. 특히 M 카본 루프는 약 6kg 경량화 효과를 가져와 차량의 무게 중심을 낮추고 운동 성능을 향상시켰다. “이 컬러 뭐야? 완전 섹시해!” 새롭게 추가된 스카이스크래퍼 그레이 메탈릭 외장 색상은 뉴 M2의 매력을 한층 돋보이게 한다.

BMW 신형 M2 측후면 (츨처=BMW)

BMW 신형 M2 실내 디스플레이 (츨처=BMW)
BMW 뉴 M2는 12.3인치 디지털 계기판과 14.9인치 컨트롤 디스플레이로 구성된 BMW 커브드 디스플레이와 BMW 오퍼레이팅 시스템 8.5를 탑재하여 운전자에게 최상의 편의성을 제공한다. “손가락 하나로 모든 것을 제어한다!” BMW 오퍼레이팅 시스템 8.5는 하위 메뉴로 이동하지 않고도 원하는 기능을 바로 제어할 수 있는 ‘퀵셀렉트(QuickSelect)’ 기능을 지원하며, 라이브 위젯 기능을 활용하면 원하는 메뉴에 빠르게 접근할 수 있다.

BMW 신형 M2 실내 1열시트 (츨처=BMW)
안전하고 편안한 주행을 위한 첨단 운전자 보조 시스템도 빠짐없이 갖췄다. 스톱 앤 고 기능이 포함된 액티브 크루즈 컨트롤과 차선 이탈 경고 등을 포함한 ‘드라이빙 어시스턴트’와 자동 주차 및 후진 보조 기능을 포함한 ‘파킹 어시스턴트’는 기본 사양으로 제공된다. 어댑티브 LED 헤드라이트, 컴포트 액세스, BMW 디지털 키, 하만 카돈 서라운드 시스템, 헤드업 디스플레이, 증강현실 뷰 등 고급 편의 사양도 기본으로 탑재되어 있다.

BMW 신형 M2 휠 (츨처=BMW)
“제로백 4초!”… 강력한 성능으로 심장을 뛰게 하다
BMW 뉴 M2는 이전 모델보다 20마력 증가한 480마력의 최고 출력을 발휘하는 M 트윈파워 터보 직렬 6기통 가솔린 엔진을 탑재했다. 최대 토크는 5.1kg.m 증가한 61.2kg.m에 달하며, 최대 토크가 발휘되는 엔진 회전수가 2,600rpm으로 낮아져 더욱 즉각적인 가속 성능을 제공한다. 정지 상태에서 시속 100km까지 단 4초 만에 도달하는 폭발적인 가속력은 운전자에게 짜릿한 스릴을 선사한다. “이 차 타면 심장 마비 올 듯!”

BMW 신형 M2 배기시스템 (츨처=BMW)

BMW 신형 M2 후면 (츨처=BMW)
BMW 뉴 M2의 가격은 9,170만 원(부가세 포함)으로 책정되었다. “가격이 좀 있지만, 이 정도 성능과 디자인이면 충분히 투자할 가치가 있어 보이는데?” BMW 뉴 M2는 강력한 성능과 매혹적인 디자인, 첨단 기능까지 모두 갖춘 매력적인 고성능 쿠페다. BMW는 뉴 M2를 통해 고성능 쿠페 시장을 석권하고, 운전의 즐거움을 추구하는 소비자들을 사로잡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석호 기자 shlee@news-w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