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민 솔로 2집. 전곡 주제는 ‘사랑’

‘MUSE’로 돌아온 BTS 지민


BTS 지민 새로운 솔로 앨범 ‘MUSE’ 공개

하이브 레이블즈 유튜브 채널은 14일 0시(한국시각) BTS지민의 솔로 2집 ‘MUSE’의 하이라이트 메들리 영상을 공개했다. 이번 영상은 카세트 플레이어를 주된 콘셉트로 삼아 각 곡의 하이라이트 멜로디를 들어볼 수 있다. 각 트랙은 다채로운 그래픽과 함께 시각적으로 풍부한 분위기를 전달하며, ‘MUSE’의 문을 열고 첫 번째 트랙 ‘Rebirth (Intro)’로 시작된다.

‘R&B와 가스펠의 퓨전 장르로 구성된 ’Rebirth (Intro)‘는 새로운 시작의 두근거림을 전달한다. 그리고 이어지는 ’Interlude : Showtime‘은 3번 트랙과의 연결 곡으로, 행진하는 ’마칭밴드‘ 사운드가 듣는 이들의 흥을 자아낸다.

세 번째 트랙인 ’Smeraldo Garden Marching Band (feat. 로꼬)‘는 대규모 오케스트라 사운드와 힙합 요소를 결합하여 역동적인 느낌을 준다. 그리고 미디엄 템포의 R&B 곡 ’Slow Dance (feat. Sofia Carson)‘는 사랑의 느낌을 고스란히 전달한다.

다섯 번째 곡 ’Be Mine‘은 아프로비트 장르로, 분위기를 반전시키는 매혹적인 리듬이 돋보인다. 타이틀곡 ’Who‘는 섹시하고 당돌한 비트와 함께 ’진정한 사랑을 찾고 싶다‘는 메시지를 전달한다. 이어지는 팬송 ’Closer Than This‘로 하이라이트 메들리 영상은 마무리된다.

지민은 오는 19일 오후 1시, 전 세계적으로 솔로 2집 ’MUSE‘의 전곡과 타이틀곡 ’Who‘ 뮤직비디오를 동시 공개할 예정이다. 신보 발매를 앞두고 17일에는 ’Who‘의 뮤직비디오 티저가 공개될 예정이다.

이번 앨범은 모든 곡이 ’사랑‘을 주제로 구성되어 있어, 글로벌 팬들에게 다양한 사랑의 감정을 전달할 것으로 기대된다.

유태은 기자 yoote@news-w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