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쏘나타, 풀체인지급 변화는 없지만… 알찬 업그레이드로 돌아왔다!”

2025 소나타 측정면(출처=현대차)
2025 소나타 측정면(출처=현대차)
대한민국 중형 세단의 자존심, 쏘나타가 2025년형으로 새롭게 돌아왔다! 풀체인지급 변화는 아니지만, 꼭 필요한 기능들을 쏙쏙 골라 업그레이드했다는 소식이다.

“지문 인식, 이제 조수석에서도 쓸 수 있다고?”

가장 눈에 띄는 변화는 바로 ‘실내 지문 인식’ 기능! 기존에는 운전석에서만 사용할 수 있었지만, 이제는 조수석에서도 사용 가능하도록 센터 콘솔로 자리를 옮겼다.
2025 소나타 측면(출처=현대차)
2025 소나타 측면(출처=현대차)
“애프터 블로우 기본 장착! 꿉꿉한 냄새는 이제 안녕~”

또 하나의 반가운 소식! 바로 ‘애프터 블로우’ 기능이 기본으로 탑재됐다는 것이다. 이제 에어컨 냄새 걱정 없이 쾌적하게 드라이브를 즐길 수 있게 됐다.
2025 소나타 후면(출처=현대차)
2025 소나타 후면(출처=현대차)
“가격은? 어떤 트림은 오르고, 어떤 트림은 내리고?”

가격은 트림별로 조금씩 달라졌다. 가솔린 2.0 모델 기준 프리미엄과 익스클루시브 트림은 각각 23만 원, 9만 원씩 올랐다. 애프터 블로우 기능 기본 적용 등 상품성이 개선된 만큼 가격 인상은 어쩔 수 없었던 것으로 보인다.

하지만 최상위 트림인 인스퍼레이션은 오히려 20만 원이나 가격이 내려갔다!
2025 소나타 정면(출처=현대차)
2025 소나타 정면(출처=현대차)
“하이브리드는? 인스퍼레이션도 가격 인상!”

하이브리드 모델은 세제 혜택을 반영한 가격으로 프리미엄 3,240만 원, 익스클루시브 3,595만 원, 인스퍼레이션 3,931만 원이다. 가솔린 모델과는 달리 인스퍼레이션 트림도 10만 원 인상됐다.
2025 소나타 후면(출처=현대차)
2025 소나타 후면(출처=현대차)
“LPG 모델과 N 라인은? 아직 정보가 없네…”

아쉽게도 LPG 모델과 N 라인 등 기타 트림에 대한 정보는 아직 공개되지 않았다. 쏘나타 판매의 핵심인 택시 모델의 변경 사항도 아직 확인된 바 없다.

“쏘나타, 다시 한번 날아오를 수 있을까?”

쏘나타는 올해 들어 판매량이 눈에 띄게 증가하며 부활의 신호탄을 쏘아 올렸다. 과연 이번 2025년형 모델이 쏘나타의 인기를 더욱 끌어올리는 데 기폭제가 될 수 있을지, 앞으로의 행보가 기대된다.

이석호 기자 shlee@news-w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