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르쉐 타이칸 터보 GT (출처=포르쉐)
포르쉐 타이칸 터보 GT 측정면 (출처=포르쉐)
타이칸 터보 GT는 ‘가벼움’에 초점을 맞췄다. 지능형 경량 구조 설계로 탄소 섬유를 곳곳에 사용했다. B-필러 트림, 도어 미러, 사이드 스커트 등에 적용했고, 풀 버킷 시트, 경량 러기지 컴파트먼트, 테일게이트까지 무게 감량에 힘썼다. 이는 속도와 퍼포먼스 극대화를 위한 선택이다. 다이내믹 패키지는 포르쉐 액티브 라이드 시스템과 함께 최적의 휠 하중 분배를 가능하게 한다. 페일 블루 메탈릭 등 6가지 색상 옵션과 특별한 로고는 차의 개성을 돋보이게 한다.
포르쉐 타이칸 터보 GT 측정면1 (출처=포르쉐)
타이칸 터보 GT는 최고 시스템 출력 580kW를 자랑한다. 런치 컨트롤 모드에서는 1,034마력의 오버부스트 출력을 낸다. 정지 상태에서 2.3초 만에 100km/h를 돌파한다. 타이칸 터보 S보다 0.1초 빠른 기록이다. 일상 주행에서도 강력한 가속 성능을 유지한다. ‘어택 모드’를 사용하면 최대 120kW의 추가 출력을 얻을 수 있다.
포르쉐 타이칸 터보 GT 측정면2 (출처=포르쉐)
타이칸 터보 GT는 복합 주행 기준 419km를 주행할 수 있다. 실리콘 카바이드 인버터는 효율성을 극대화한다. 최대 토크 126.4kg∙m를 발휘하면서도 연비 효율성을 높였다. 포르쉐는 타이칸 터보 GT를 통해 전기차 시장 리더십을 강화할 계획이다. 지속적인 기술 개발과 고객 서비스로 한국 시장에서의 입지를 다질 것이다.
포르쉐 타이칸 터보 GT 실내 (출처=포르쉐)
이석호 기자 shlee@news-w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