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웨이브 ‘연애남매’
ⓒ웨이브 ‘연애남매’


JTBC·웨이브 오리지널 리얼리티 프로그램 ‘연애남매’를 통해 현실 커플로 발전했던 이윤하와 김윤재가 결별을 공식 발표했다.

이윤하는 3월 27일 본인의 SNS를 통해 김윤재와 결별했다는 소식을 직접 전하며, “방송 이후에도 많은 관심 속에서 사랑을 키워 나갔지만 결국 각자의 길을 가기로 했다”며 “끝까지 좋은 모습을 보여드리지 못해 죄송하다”고 밝혔다.

이어 “여러분의 사랑과 기대에 실망을 드리고 싶지 않아 노력도 많이 했지만, 인생의 중대한 선택을 앞두고 현실적인 벽에 부딪히기도 했다”며 “여느 연인들처럼 싸우고 화해하며 소중한 기억과 힘든 기억을 함께 나눴지만, 평생을 약속하기에는 아직 함께한 시간이 부족했다”고 결별 배경을 솔직하게 설명했다.

또한 그는 “실망을 드린 것 같아 다시 한번 죄송하다. 앞으로 더 좋은 모습으로 보답하겠다”고 전하며 팬들에게 감사와 다짐을 함께 전했다.

이윤하와 김윤재는 지난해 방송된 ‘연애남매’를 통해 만나 실제 연인으로 발전했으며, 같은 해 8월에는 유튜브 채널을 개설하고 결혼 계획을 언급하며 화제를 모았다.

하지만 활동 약 2개월 만에 유튜브와 SNS 활동을 중단해 결별설이 제기됐고, 이후 지난 1월 커플 사진을 다시 공개하며 결별설을 일축했으나 최근 모든 커플 콘텐츠가 삭제되며 다시금 이별설이 불거진 바 있다.

이번 이윤하의 직접적인 입장 발표로 두 사람의 결별이 공식화됐다.

강지완 기자 alryu@news-w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