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세호(조세호 SNS)
조세호(조세호 SNS)
다음달 결혼을 앞둔 조세호가 웨딩 화보를 공개했다.

조세호는 17일 자신의 소셜 미디어에 “추석 잘 보내고 계신가요? 사랑하는 가족과 함께 웃음 가득한 한가위 보내시고 마음도 풍성하고 행복한 하루 보내주세호”라는 추석 인사 글과 함께 턱시도를 입고 찍은 자신의 사진을 업로드했다.

말끔한 슈트를 차려입은 조세호는 손에 부케를 들고 있는 모습이 눈에 띈다. 조세호는 특히 촬영을 위해 14kg을 감량했다고 밝혀 화제를 모으기도 했다.

조세호는 9세 연하의 예비신부와 오는 10월 20일 서울 중구 신라호텔에서 결혼식을 올릴 예정이다. 조세호는 지난 5월 tvN 토크 예능물 ‘유 퀴즈 온 더 블럭’에서 결혼을 발표한 바 있다.
조세호 웨딩화보(조세호 SNS)
조세호 웨딩화보(조세호 SNS)
당시 조세호는 소감에 대해 “사실 태어나서 처음 경험해보는 거라 많이 떨린다”면서 “잘 준비해 보고 싶다. 많은 분들 축하해 주셔서 감사하다”고 말했다.

조세호는 최근 공개 청첩장을 통해 “오랜 시간 다른 길을 걷던 두 사람이 이제는 하나가 되어 두 손 꼭 잡고 한 길을 걷고자 한다”며 “두 사람이 함께할 그 길의 시작을 축복하여 주시길 바란다”고 전하기도 했다.

한편, 조세호는 최근 KBS2 예능 ‘1박2일’에 새로운 멤버로 합류하며 활발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지난 주에는 합류 후 2주만에 출장으로 촬영에 불참하며 ‘프로 불참러’로서의 면모를 보이며 시청자들에게 웃음을 선사하기도 했다. 조세호는 15일 방송을 통해 30분 일찍 출근, 멤버들 없이 오프닝을 장식하며 90도로 인사하며 시청자들에게 사과해 눈길을 끌었다. 당시 조세호는 “PD님이 알아서 해주신다고 했는데 나 빼고 촬영할 줄 몰랐다”며 “다시한번 불참해 사과드린다”며 웃음짓게 했다.
조세호(KBS2 ‘1박2일’ 캡처)
조세호(KBS2 ‘1박2일’ 캡처)
이날 방송에서 조세호는 1박2일에 합류한 이후 주변에서 “농담으로 주변에서 사람들이 ‘넌 굉장히 현명하다. 합벅적으로 2주에 한 번 씩 외박을 하네’라고 하더라”라는 반응을 보였다고 전하기도 했다.

조세호는 최근 열린 ‘올해의 브랜드 대상’에서 올해의 엔터테이너 남자 부문을 2년 연속 수상하기도 하며 주가를 드높이고 있다.

김동현 기자 kdh@news-w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