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유, 유튜브 구독자 1,000만 돌파…“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아이유 / 사진 = 아이유 SNS
아이유 / 사진 = 아이유 SNS


가수 겸 배우 아이유가 유튜브 구독자 1,000만 명을 돌파하며 ‘다이아 버튼’의 주인공이 됐다. 아이유는 특유의 소박한 태도로 팬들에게 감사 인사를 전하며 깊은 감동을 안겼다.

“천만 열세 분 감사합니다”…겸손으로 전한 진심

아이유는 6일 공식 유튜브 채널 ‘이지금 [IU Official]’에 업로드한 쇼츠 영상을 통해 천만 구독자 돌파 소식을 직접 알렸다. 차량 안에서 아이패드 화면에 찍힌 ‘10,000,000’이라는 숫자를 보여주며, 고개를 푹 숙여 인사하는 모습이 담겼다.

그는 “천만 열세 분의 구독자분들께 다시 한 번 감사드립니다. 두둥”이라는 짧고도 소박한 멘트를 남기며 화려한 언급 없이도 팬들에게 진심을 전했다.

“더 재밌는 콘텐츠로 보답할 것”
아이유 / 사진 = 아이유 SNS
아이유 / 사진 = 아이유 SNS


아이유는 “더 재밌는 콘텐츠 많이 만드는 천만 유튜버가 되겠다”며 향후 콘텐츠에 대한 기대감을 높였다. 팬들은 “이게 진짜 다이아 버튼의 주인공”, “말보다는 진심이 느껴지는 인사였다”는 반응을 보이며 뜨거운 응원을 보냈다.

아이유의 유튜브 채널 ‘이지금’은 2017년 2월 13일 개설된 이후 총 407개의 영상을 업로드했으며, 누적 조회 수는 34억 회를 넘긴 상태다. K팝 아티스트 중에서도 단연 독보적인 유튜브 존재감을 과시하고 있다.

아이유 / 사진 = 아이유 SNS
아이유 / 사진 = 아이유 SNS
드라마·유튜브 모두 ‘열일 행보’

한편 아이유는 최근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폭싹 속았수다’에서 1인 2역을 소화하며 배우로서도 호평을 받았다. 오는 차기작 ‘21세기 대군 부인’에서는 배우 변우석과 함께 로맨스를 선보이며 다시 한 번 안방극장을 찾을 예정이다.

김지혜 기자 kjh@news-w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