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문세.(tvN ‘유 퀴즈 온 더 블록’ 캡처)
13일 방송된 tvN ‘유 퀴즈 온 더 블록’에는 가수 이문세가 게스트로 등장했다. 이날 이문세는 최근 진행된 조세호의 결혼식을 언급해 눈길을 끌었다.
이문세는 “정말 가고 싶었다. 물론 초대도 못 받았지만”이라고 말하며 스튜디오를 웃음바다로 만들었다.
이어 “초대를 못받았지만 가서 노래한곡 하고 싶었다”고 말한 이문세는 “내노라 하는 국내 연예인들이 다 왔던데”라며 “거기가면 한꺼번에 다 만날 수 있는데”라고 말해 다시 폭소케 했다.
이날 이문세는 자신의 가수생활을 되돌아 보며 진솔한 이야기를 나눴다. 이문세는 자신의 활동과 관련한 가치관을 말하던 중 “은퇴공연은 없다”고 밝혀 모두를 놀라게 했다.
그는 “힘으로 설 수 없어 병원으로 들어가야 해서 ‘공연 취소입니다’ 할지언정 모든 공연을 마무리한다는 것은 관객도 얼마나 얼마나 슬프고 저도 얼마나 무너지겠냐”면서 은퇴는 없다고 약속하며 모두를 감동케 했다.
이문세.(tvN ‘유 퀴즈 온 더 블록’ 캡처)
한편, 이문세는 이날 자신의 17집 새 앨범을 공개하며 본격적인 음악활동을 예고했다.
이문세는 2025년 앨범 완결을 목표로 정규 17집 수록곡들을 순차적으로 공개할 예정이다. 또한, 팬들의 요청에 따라 현재 진행 중인 투어 공연을 내년까지 연장하기로 하는 등 쉼없는 음악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이문세 17집 앨범.(사진=케이문에프엔디 제공)
김동현 기자 kdh@news-w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