엄정화, 동안 피부 관리 비결 공개… “꾸준한 관리가 핵심”

엄정화 TV 채널
엄정화 TV 채널


가수 겸 배우 엄정화가 자신의 동안 피부 관리법을 공개했다.

유튜브채널 엄정화TV에는 “질문이 너무 많아서 엄정화 본인 등판 합니다....”라는 제목의 영상이 업로드됐다. 이날 엄정화는 구독자들이 자주 남기는 댓글에 직접 답하며 피부 관리 비결과 생활 습관 등을 공유했다.

엄정화 TV
엄정화 TV


엄정화는 피부 관리법에 대해 “피부결은 타고나는 거지만, 꾸준한 관리가 필요하다”며 “나는 피부가 건조한 편이라 샤워할 때 솔트나 슈가 스크럽을 꼭 사용한다. 이후에는 유분감이 있는 오일을 바르거나 바디크림과 섞어 바른다”고 밝혔다. 또한 “에센스와 로션도 빠짐없이 바르고, 내가 좋아하는 뷰티 디바이스도 꾸준히 사용한다”고 덧붙였다.

엄정화 TV
엄정화 TV


그녀는 자신이 사용하는 뷰티 디바이스를 소개하며 “얼굴뿐만 아니라 팔뚝, 배, 탄력이 떨어진 부위 어디든 사용한다”며 “엉덩이 밑 살 같은 부분도 관리할 수 있고, 단계별로 조절 가능하다. 시간이 없을 때는  “TV를 보거나 음악을 들으며 하루 5~10분 정도 투자하는 것도 좋은 방법” 이라며 꾸준한 관리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스트레스 관리법에 대한 질문에도 솔직한 답변을 전했다. 엄정화는 “힘들 땐 아무것도 안 들리고 안 보이지만, 의식적으로 다른 것을 보려고 노력한다”며 “책을 읽거나 성경을 보기도 하고, 좋은 전시회를 찾아가기도 한다. 친구들을 만나 시간을 보내면서 혼자 있는 시간을 줄이려고 한다”고 설명했다.

또한 “몸이 아플 때 약을 먹듯이, 마음이 아플 때는 좋은 말을 듣고 힘이 나는 에너지를 찾아야 한다”며 “좋은 일이든 나쁜 일이든 결국 다 지나가더라. 가장 중요한 것은 지금 이 순간”이라고 강조했다.

김지혜 기자 kjh@news-wa.com